2025/03 66

민수기 7 : 10~89

12일간 드린 헌물 7:10~83번제단은 죄 사함을 위한 희생 제사를 드리는 장소입니다. ‘제단에 기름을 바르던 날’에 지휘관들이 제단의 봉헌을 위해 헌물을 드립니다. 예물을 드린 순서는 성막 주변에 편성된 지파의 순서와 같습니다. 첫째 날에 유다 지파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 예물을 드립니다. 은쟁반, 은바리, 기름 섞은 고운 가루, 금그릇과 더불어 번제물(수송아지 1마리, 숫양 1마리, 어린 숫양 1마리), 속죄제물(숫염소 1마리), 화목제물(소 2마리, 숫양 5마리, 숫염소 5마리, 어린 숫양 5마리)을 봉헌물로 드립니다. 다른 지파의 지휘관들도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12일간 매일 동일한 예물을 드립니다. 이는 열두 지파가 하나님 앞에서 동등한 지위와 특권으로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열두..

구약/민수기 2025.03.31

민수기 7 : 1~9

성막 봉헌식과 지휘관들의 헌물 7:1~3하나님은 자원하는 예물을 기쁘게 받으십니다. 모세가 성막 세우기를 마치고 그것에 기름을 발라 거룩하게 구별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이제 가나안 땅을 향해 진군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때 이스라엘의 열두 지휘관이 하나님께 헌물을 드립니다. 헌물은 덮개 있는 수레 여섯 대와 소 열두 마리입니다. 지휘관 두 사람이 수레 하나를 드리고, 지휘관마다 소 한 마리씩 드린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하며, 그 은혜를 알고 감사하는 자만이 헌신할 수 있습니다. 헌신은 공동체를 윤택하게 합니다. 헌신하는 자는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입니다. 지도자는 감사와 헌신의 면에서 공동체의 본이 되어야 합니다.성막 봉헌식 때 지휘관들이 드린 헌물은 무엇인가요?하나님의 은혜..

구약/민수기 2025.03.31

민수기 6 : 13~27

나실인이 서원을 종료할 때 드리는 제사는 무엇인가요?번죄 화목제 속죄제내게 헌신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어떻게 감사를 표현할 수 있을까요?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어떤 내용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축복해야 했나요?첫째,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복을 주시고 질병과 악과 재난으로부터 지켜 주길 원하십니 다.둘째, 하나님은 그분의 얼굴을 비추시고 은혜 베풀길 원하십니다.셋째, 하나님은 평강 주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담은 이 축복이 선포될 때, 하나님이 자기 백성에게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성도를 향한 하나님 의 마음은 축복, 평안, 소망입니다(렘 29:17).하나님의 보호, 은혜, 평강 없이 는 이 땅에서 결코 복된 삶을 누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만복의 근원이십니 다.민 수기 6장 24~2..

구약/민수기 2025.03.29

민수기 6 : 1~12

나실인의 서원 규례 6:1~8하나님께 헌신한 자는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이스라엘의 남자나 여자가 자발적으로 나실인의 서원을 하면 일정 기간 하나님이 정하신 규례를 지켜야 합니다.나실인은 포도주와 독주를 삼가며,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먹거나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또 구별됨의 표가 머리에 있기에 머리를 자르지 말아야 합니다(7절).그리고 죄악과 부정의 상징인 시체를 가까이하지 말아야 합니다.하나님께 자신을 구별해 드리기로 한 모든 날 동안 그는 하나님 앞에 철저히 거룩해야 합니다.예수님의 보혈로 구원받은 성도는 영적 나실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신약 시대의 성도는 자신의 생애 동안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자신을 드리기에 힘써야 합니다(롬 12:1).나실인으로 서원한 사람이 금해야 하는 것들..

구약/민수기 2025.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