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일조는 예전 지나간 율법 아닌가요? 꼭 안 지켜도 되지 않나요?

https://cnts.godpeople.com/p/73246

제가 십일조를 드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나님께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저는 하나님의 몫을 떼어드리고 싶어서 십일조를 철저히 드리고 있습니다.

예전 광고 중에 제가 좋아했던 광고가 있는데, 카피가 참 근사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니까 아내가 남편에게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여보,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드려야겠어요.”

우리의 감성을 건드리는 좋은 카피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십일조를 하는 마음은, 완전히는 아니지만 그런 마음입니다. 하나님 댁에 보일러 한 대 놔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먹이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몫을 떼고. 하나님은 그걸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우리 아이들에게 십일조를 강조하며 가르친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중 하나가 십일조가 욕심을 제어하는 데 아주 좋은 훈련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열을 다 써도 모자라는 게 우리의 욕심입니다. 그런데 그 열 중에 하나를 뗀다는 건 대단한 일입니다.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십일조를 떼기 시작하면 욕심에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 안녕하세요 목사님 질문 있어요, 김동호

† 말씀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 말라기 3장 10절

그리고 그 땅의 십분의 일 곧 그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열매는 그 십분의 일은 여호와의 것이니 여호와의 성물이라 – 레위기 27장 32절

†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십의 일만 하나님께 드려도 된다니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제 귀여운 월급의 조그만 재물이 하늘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하늘에서 맛있는 갈비 드시고 효도하는 저의 미약한 사랑,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는 하나님의 몫을 드리는 삶 살게 해주세요.

제 소욕은 제어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기뻐하고 자랑스러워 하시는 자녀가 되게 해주세요.

온전히 내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을 감사와 충성으로 받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적용과 결단

제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필요한 물질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몫은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십일조를 온전히 드림으로 욕심이 제어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며 자랑하시는 자녀의 삶을 살게 하여주옵소서. 하나님이 온전한 십일조를 하라고 말씀하셨으니, 하나님께 드리기 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물질을 바르게 관리하고 욕심을 제어하는 훈련을 하기 원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잉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