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가 태후인 마아가를 폐위시킨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사는 선조들이 만든 모든 우상과 아세라상 등을 없애며 하나님께로 돌아옵니다. 우상 숭배 때문에 할머니를 태후의 자리에서 내쫓은 것을 보면, 하나님만을 섬기려는 그의 신앙심과 열정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혈육의 정보다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더 컸던 아사는, 산당을 없애지 않았음에도 일평생 하나님 앞에 온전했다고 평가받습니다.
내가 혈육의 정에 매이지 않고 신앙적으로 단호히 대처할 일은 무엇인가요?
보통은 미신이나 기복신앙 그리고 우상숭배에 대해서 적절히 단호하게 대처해야할 것이다.
윤리적인 유형의 도전에서 단호히 대처하고 솔직함, 공정함, 사랑 등을 유지하고 단호히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유혹에 빠지는 일, 중독에 빠지는 일에서 신앙적인 삶을 방해한다면 유혹과의 싸움을 할 수 있도록 인내, 절제, 기도의 방법 그리고 예수님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잘 대처해야한다.
사회적인 인정이나 경제적 이익을 위해 신앙을 저버리지 않아야 한다.
신념이나 신앙의 가치가 충돌한다면 단호히 대처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하나님을 순종하되 예수님의 사랑의 말씀을 실천하고 예수님이 전부인 삶, 내 전부를 예수님께 바칠 수 있는지, 소소한 혈육의 정에 따른 행동을 하지는 않는지 점검해봐야한다.
- 기도와 교회 참석 : 내가 예배자로서 에배의 자리에 잘 참석하고 있는가? 기도는 믿음을 강화하고 하나님과의 대화와 전화이다. 하나님과의 교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영적인 성장과 지원을 위해 중요하다.
- 말씀 묵상 : 믿음의 근간이 되는 말씀이며, 하나님의 지혜와 지침이 담겨 있다. 성경을 연구하고 하나님의 의와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예수님 안에서 거하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
- 삶의 태도 : 이러한 성령 충만의 결과로 우리의 삶이 재정립되고 우선순위가 재 정립된다. 그럼으로 우리가 육신의 유혹에 맞서고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영광 그리고 선하심이 우리의 행동으로 인해서 빛과 소금으로 세상에 발한다.
- 신앙 공동체 : 믿음의 공동체로 서로에게 지지를 제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 서로를 격려하고 돕는 것은 유혹에 맞서고 영적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
- 십자가를 지고 따르기: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르고, 그의 십자가를 지고 따르는 것.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따르며 현실적인 삶의 어려움에 맞서면서도 매이지 않고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한다.
이러한 일들을 행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거룩의 길을 걷게하시고 결단하고 믿음을 굳건하게 하나님 반석에서 서있게 하시고 흔들림 없게 하신다. 모래 위에 집을 짓지 말고 하나님 안에서 굳건히 설 수 있는 하나님의 기도의 특전사가 되길 소망합니다.
바아사의 침입에 아사는 어떻게 대응했나요?
그러자 아사는 성전과 왕궁 창고에 남은 은금을 아람 왕 벤하닷에게 선물로 바쳐 동맹을 맺고 북 이스라엘을 공격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이에 벤하닷이 이스라엘 북쪽 지역을 공격하자, 바아사는 라마 건설을 중단하고 디르사로 돌아갑니다. 성전의 은금으로 벤하닷을 끌어들인 것은 부정적인 모습이지만, 아사는 우상 숭배 척결에 힘썼기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평안히 장사됩니다.
나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나의 어떤 부분을 긍정적으로 보실까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특별하고 귀중한 존재로 보신다.
인간은 하나님의 이미지를 가졌으므로 그 자체로 가치가 있고, 하나님의 사랑과 관심을 받을 자격이 있다.
인간의 죄와 결핍으로 연약하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인해 용서와 구원을 받을 수 있다.
하나님이 인간을 그들의 연약함과 죄악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으로 보시며, 그들을 구원하고 회복하고자 하신다.
예배, 찬송, 기도, 묵상, 말씀,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할 수 있다.
하나님은 이런 나의 모습과 헌신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실 것이다.
성령을 통해 나를 인도하시고 변화시키시려고 하신다.
성령 충만 주신다.
성경에서는 끊임없이 하나님의 사랑이 영원히 무한히 나에게 향하고 삶을 관심과 돌보심으로 일하심으로 가득 사랑으로 채우시는 것을 말씀하신다.
항상 나의 연약함과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나를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하려 하심이다.
끝없는 관심을 주시고 사랑하시며 영원부터 영원 전까지 나를 사랑하신다.
사랑과 은혜를 베푸신다.
사랑이신 하나님께서는 내 모든 부분을 긍정적으로 보신다.
내 모든 것을 긍정하신다.
내 존재 자체를 긍정으로 바꾸신다.
그 전에는 내가 진노의 자식이며 죄와 사망의 사단의 자식이었으나,
부정한 자식, 부정 그 자체였으나
이제는 다르다. 그 반대이다. 완전 역전승 해버린 것이다.
남이 보기에는 인간이 보기에는 흠이든 단점이든 모든 것이든 하나님께서는 사랑의 눈으로 바라보신다.
내 단점도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시려고 선으로 돌려서 사용하신다.
분명한 것은 하나님께서는 내 존재를 찬송으로 창조하셨고 그 하나님만 영광 받으시는 거룩함을 찬양하는 내 존재 자체를 전부 긍정하신다.
그러므로 내가 예수님께 전부를 드려야하고 주님은 전부를 내가 바치시기를 원하신다.
무조건 하나님께 순종, 복종하도록 기도합니다.
성령 충만 원합니다.
묵상 에세이
최고 헌신을 드리는 예배 이 세상에는 조건 때문에 예배하는 종교적인 예배가 많습니다. 조건적 예배 에는 신을 조종하려는 생각이 깔려 있습니다. 한 은행 직원이 은행 돈을 훔쳐 서 큰 굿판에 쓰려다가 발각된 적이 있습니다. 정성을 들일 돈이 모자라 은행 돈까지 훔친 것입니다. 이는 화가 난 신을 정성으로 달래야 불행을 막을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이 만들어 낸 일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예배 동기는 무엇인지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깨달음과 행복 에 대한 관심만으로 예배 자리에 모였습니까? 정성을 들여야 내가 원하는 것 을 하나님이 주시리라고 믿으며 예배합니까? 그저 지혜로운 말을 듣고 마음 을 다스리려고 예배드리지는 않습니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계산으로 예배하는 것은 진정한 예배의 출발점이 될 수 없습니다. 예배'라는 말에는 가치에 대한 선언과 의지가 들어 있습니다. 예배자는 예배를 받으시는 분에 대한 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오늘 우리의 예 배를 받으시는 분은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 분입니까? 우리는 지극히 높으 신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 무엇까지 드리고 무엇까지 내어놓을 수 있습니 까? 우리는 천하 만물보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에 더 큰 가치가 있음을 알 아야 합니다. 하나님만 사랑하기로, 하나님만 예배하기로 결단하십시오. 최 상의 존재에게 최고 헌신을 드리는 예배로 나아가십시오. 예배가 보이니 삶이 보인다/ 정종원_워십빌더스
'구약 > 열왕기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왕기상 15 : 33~16 : 14 (0) | 2024.05.29 |
---|---|
열왕기상 15 : 25~32 (0) | 2024.05.29 |
열왕기상 15 : 1~8 (0) | 2024.05.29 |
열왕기상 14 : 21~31 (0) | 2024.05.29 |
열왕기상 14:1-20 (0) | 2024.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