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nts.godpeople.com/p/73090

수정된 인생의 좌표

보통 예기치 않은 변화나 불리한 조건들에 직면하면 실망하거나 의욕을 잃기 쉽다

‘직면한 현실에서 가능성이 보이지 않고 축복이라 여길 만한 것을 발견할 수 없을 때, 내 믿음의 결단은 무엇인가?’

그리고 내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고유한 부르심을 다시 붙잡았다. 때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의 조각들을 맞추다 보면 하나의 커다란 밑그림을 이루었다.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은 말씀을 주셨다. 내가 골방에서 홀로 예배할 때 받은 말씀이었다.

한 인생을 통해 하나님의 일을 어떻게 이루시는지 가르쳐주셨다. 그분은 최상의 ‘조건’을 허락하시는 게 아니라 ‘변화’를 약속하신다. 우리가 준비된 사람으로 서서 그분이 이루실 무한한 변화를 꿈꾸길 바라신다. 그리고 그 변화의 주역이 바로 우리 자신이길 원하신다.

**또한 우리를 단지 가능성의 땅에 세우기보다 우리 자체가 그분의 가능성이길 원하신다.**척박하고 황폐하며 무너진 곳을 보수하여 기필코 길을 내고 그곳을 끝내 영적 거주지로 일궈내는 믿음의 사람, 믿음의 사람들은 모두 이 ‘가능성의 사람’이다.

하지만 이 영적 근성은 저절로 길러지지 않는다.

광야에 서봐야 목마름을 배우고, 거친 들 가운데서 야성이 생긴다. 말은 쉽지만 막상 부딪혀보면 깨닫는다. 그곳엔 결코 낭만이 없다는 것을. 처절한 몸부림만 있다는 것을. 결국 부딪혀봐야 목마름과 야성이 내 것이 되고, 그때 몸부림을 통해 변화가 일어난다.

급작스럽게 수정된 인생의 계획표를 받았을 때, 하나님의 마음을 파고들어야 좌표를 빠르게 재설정할 수 있다. 나는 나를 향한 그분의 완전한 뜻을 알고서 비로소 새로운 길로 다시 힘차게 달릴 수 있었다. 그 전진은 다름 아닌 기도의 출발선에서 시작됐다.

  • 여섯 걸음, 원유경

† 말씀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 너를 일컬어 무너진 데를 보수하는 자라 할 것이며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라 하리라

  • 이사야 58:12

† 내게 주신 말씀

(신명기 6:4-5)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마가복음 9:24 KRV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미가 6:8 KRV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빌 4:11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12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13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요한일서 1: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야고보서 1장 6절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로마서 14장 23절 “의심하고 먹는 자는 정죄되었나니 이는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한 연고라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

유다서 1장 22절 “어떤 의심하는 자들을 긍휼이 여기라” 23절 “또 어떤 자를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 또 어떤 자를 그 육체로 더럽힌 옷이라도 싫어하여 두려움으로 긍휼이 여기라

마가복음 11장 22절 - 24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갈라디아서 6:2 KRV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히브리서 10:24-25 KRV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야고보서 5:14-16 KRV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로마서 12:15 KRV 즐거워하는 자들로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로 함께 울라

고린도전서 3:23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

†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직면한 현실 혹은 이 땅에서 가능성이 보이지 않고 축복을 발견할 수 없는 이유. 믿음의 결단은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 예수님, 복음. 한 사람의 모든 것을 변화 시키시는 그 기적. 영적 근성이 저절로 길러지지 않는 이유. 이 땅엔 낭만이 없는 이유, 처절한 몸부림만 있는 이유, 목마름과 야성, 몸부림, 열망

이 모든 것은 나의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핍박과 헌신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신 핏값으로 값없이 이루어진 구원을 통해서 하나님 아버지께서 거저 주시는 긍휼과 은혜의 이유로 이루어 짐을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적용과 결단

인생에 마주한 낯선 변화들이 때로 버겁기도 하고 변화보다 안주하고픈 마음이 앞섭니다. 그럼에도 끝내 주님의 뜻만이 이루어질 것임을 선포하며 주님의 뜻을 더 알게 하소서. 무엇보다 주님의 뜻을 알기 위해 더 기도에 힘쓰는 가능성의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직면한 현실에서 가능성이 보이지 않고 축복이라 여길 만한 것을 발견할 수 없을 때, 내 믿음의 결단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축복은 오직 나의 구원자이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 십니다.

하나님의 축복은 Good News 복음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와 하나님이 주신 믿음의 결단은 복음입니다.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히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에베소서 2:1-5 KRV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요한복음 3:16 KRV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

에베소서 2:8-9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고린도후서 5:17 KRV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딤전 1:13-15 “내가 전에는 비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딤전1:15-16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 에 내가 괴수니라 16 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체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고전8:2 만일 누구든지 무엇을 아는 줄로 생각하면 아직도 마땅히 알 것을 알지 못하는 것이요

어떤 상황이라도 주의 은혜를 갈급하는 말씀의 목마름만 주소서.

말씀을 나누려니 길어지네요.

아무튼 저는 잘 모릅니다.

예수님만이 아십니다.

하나님께서만 아십니다.

모두 예수님과 하나님과

적용과 결단하는 시간 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모든 제자들교회 신도들 수요기도회 잘 드릴 수 있도록 기도드립니다.

성경 통독 막힘 없이 읽으시길 기도드립니다.

기도 막힘 없이 하실 수 있도록 기도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적용과 결단 드립니다.

아멘.

블로그 이미지

잉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