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는 멈춰 서고, 누군가는 뛰어넘는다!

그런데 사실 이 장벽 앞에서 우리가 품은 갈망의 크기가 드러난다. 장애물에 좌절할 것인가, 높이 뛰어넘을 것인가?

《마지막 강의》의 저자 랜디 포시 교수가 아들에게 남긴 글에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아들아, 네가 인생을 살며 어떤 벽에 부딪힐 때 그 벽은 너를 막기 위한 게 아니야. 그 벽은 그것을 간절히 원하지 않는 다른 사람들을 막아주기 위한 것이란다. 너를 그곳에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지.”

그러니 삶의 장애물, 인생의 벽 앞에서 절망하지 말라는 거다. 분노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장벽을 넘어 계속 그 길을 가라는 것이다. 인생에 장벽이 있는 건, 우리를 내몰거나 주저앉히려는 게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얼마나 절실히 원하는지를 깨닫게 하려고 있는 것이다. 절실하지 않은 사람은 장벽 앞에서 멈추기 때문이다.

인생의 장벽은 간절하지도, 절실하지도 않은 사람을 멈추게 한다. 그러니 장벽 앞에 서면 자신의 갈망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정말 추구하고 갈망해야 하는 게 무엇인지를 더욱 분명하게 알게 된다. 만일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거라면 장벽을 뚫고라도 가야 한다. 이 절실함의 차이 때문에 삶의 장벽은 누군가를 멈춰 서게 하고, 누군가를 더욱 목마르게 만든다.

다윗은 멈추지 않았다. 아니, 멈출 수 없었다.그의 중심에서 소용돌이치는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를 향한 목마름 때문에. 그래서 그 갈망으로 다시 돌아갔다.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의 방법대로 이루기 위해 말씀 앞에 서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다.

실패했던 자리, 좌절됐던 지점,거절당한 그 장소로 돌아가서 첫 마음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예배란 내가 드리는 것으로 완성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이 받으실 때 완성되는 것임을 고백하면서.

결국 인생의 동력은 갈망의 크기로 결정된다. 갈망이 사라지지 않는 한 인생은 전진한다. 갈망이 크고 깊을수록 인생의 보폭과 크기가 달라진다.

가장 높고 위대한 것을 갈망하라.

그것은 단연코 하나님의 영광이다. 그 영광을 끊임없이 갈망하라. 그럴 때 우리 인생은 누구도 따라잡기 힘든 동력을 갖게 될 것이다.

  • 여섯 걸음, 원유경

† 말씀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나이다

  • 시편 18:29

† 내게 주신 말씀

잠언 4:23-26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구부러진 말을 네 입에서 버리며 비뚤어진 말을 네 입술에서 멀리 하라 네 눈은 바로 보며 네 눈꺼풀은 네 앞을 곧게 살펴 네 발이 행할 길을 평탄하게 하며 네 모든 길을 든든히 하라.

빌 4:8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고후 10:4,5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을 찬양하오니 주님의 성령의 샘물의 수위를 내 머리까지 채워주소서.

그리하면 믿음이 약한 내가 주님의 성령의 물을 먹고 갈증을 해소합니다.

믿음의 키가 자라서 다시 머리까지 성령의 샘물이 가득 차지 않으면

또 부어주소서, 그리하면 다시 또 목마르고

내가 주님의 말씀을 찾겠나이다

내가 주를 의로하고 적국을 향해 달리며 악한 사단의 영을 성령의 검과 믿음의 방패로 무찌르겠나이다.

오! 주여 오직 예수님만을 의지하고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습니다.

내가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검으로 싸우니

모든 이론과 사단의 바벨론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심을 믿습니다.

모든 지킬만 것 중에 더욱 나의 마음을 지켜 세마포를 입고 주님을 소망하겠습니다.

생명의 근원과 내 죄악의 모든 것은 내 속에서 부터 나옴을 확실히 알고 나의 모든 것들을 조심하고 참고 인내하겠습니다.

무엇에든지 경건하고 옳으며 정결하며 사랑 받을만하며 칭찬 받을만하여

무슨 덕이 있든지 기림이 있든지 모든 것은 오직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만을 원하겠나이다.

하나님 영광 찬양 주의 영광 오직 말씀 오직 믿음 오직 예수 오직 마라나타 아멘

주여 오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적용과 결단

하나님, 주님의 영광을 향한 갈망을 제게 부어주소서. 다윗처럼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눈앞의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더 큰 목마름으로 주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그 갈망만이 제 삶을 이끄는 동력이 되게 하소서! 다윗이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 예배하기를 멈추지 않았듯이,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를 향한 목마름이 부어지길 원합니다. 믿음의 여정 중 뜻하지 않는 장벽을 만나도 주님을 힘입어 담대히 뛰어넘기를 원합니다.

주님 모든 것을 내 모든 것을 버리고 주께 나아갑니다.

나의 기도마저도 내것 기도마저도 주님의 뜻대로 할 수 있게 말씀대로 기도하며 성경 말씀이 내 입에서 흘러나오게 하소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 아멘.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 3:16)

블로그 이미지

잉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