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야 너도 산다. 그래야 네가 사명을 끝까지 감당할 수 있다.

https://cnts.godpeople.com/p/74081

1. 예수님처럼 섬기는 겸손한 마음 주소서

2. 교만의 싹 자르기

어떤 책에서 놀라운 간증을 봤습니다.

아름다운 목소리로 찬양하는 어떤 자매가 있었습니다. 큰 교회에서 특송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소리로 찬양하자

사람들의 감탄과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그녀는 으쓱해졌습니다.

'ㅎㅎ 내가 해냈어.'

그때 갑자기 하나님께서 이런 마음을 주셨다고 합니다.

'이제 찬양 사역 자리에 서지 못할 것이다.'

놀란 그녀는 회개했습니다.

주님은 좋으셔서, 그녀의 회개를 받아주셨고 주님과의 관계는 회복되었습니다만 놀랍게도 그 이후 찬양 사역의 자리에 서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그녀를 성경을 가르치는 교사로 다시 불러주셨습니다. 그리고 쓰게 된 책에서 그녀는 교만의 위험에 대한 부분을 나누었지요.

예수님도 청함을 받거든

높은 자리가 아닌, 낮은 자리에 앉으라고 말씀하십니다. (눅 14:7-11)

이것은 자리 위치 뿐만이 아닙니다.

마음도 낮은 자리에 있으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낮은 자리에 앉으면서

'나는 겸손해. 후후후훗. 이제 높여주시겠지?'

하는 것은 마음으로 높은 자리에 앉은 것이겠지요.

책 <나는 기록하기로 했다>에서도 하나님은 이런 마음을 주십니다.

"내세우지 마라.

네가 받은 것들이 좋은 것이라 해도,

심지어 믿음과 은혜에 관한 것이라 해도

너를 드러내려는(자랑하려는) 동기로 말씀을 전하면 결국은 네 마음속의 교만과 불의함이 드러나게 된다. 그러면 상대방의 영혼은 결코 감화될 수 없고 성령의 역사도 나타날 수가 없다.

그러니 네가 말씀 보는 것, 기도하는 것 역시 너를 드러내려는 동기로 말해선 안 된다. 그조차 나의 은혜 속에 이루어지는 일임을 잊지 말거라.

철저하게 네가 죽어서, 너의 무언가가 아니라 하나님의 무언가를 자랑하려는 마음의 동기로 강단에 설 때 성령의 일이 나타난단다.

그래야 너도 산다. 그래야 네가 사역자의 사명을 끝까지 감당할 수 있다.'

이 시간, 주님의 겸손한 마음을 구하며 나아갑시다.

건강을 체크하듯 마음을 주님께 드리며, 살펴달라고 간구합시다. 잊지 맙시다. 망하기 전에, 교만이 옵니다. (잠언 16:18)

**우리가 높여야 할 분은 오직 예수님이십니다.**추천책 : 나는 기록하기로 했다, 한근영

· 말씀 †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 잠언 16:18

무릇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 누가복음 14:11

· 오늘 주신 말씀 †

(딤전 3:6) 새로 입교한 자도 말지니 교만하여져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질까 함이요

(고전 13:4-7)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1)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고린도전서 13:4-8 KRV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

시편 10:4 KRV 악인은 그 교만한 얼굴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이를 감찰치 아니하신다 하며 그 모든 사상에 하나님이 없다 하나이다

(롬 1:28) ○또한 그들이 5)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롬 1:29)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롬 1:30) 비방하는 자요 6)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롬 1:31) 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롬 1:32) 그들이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한다고 하나님께서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런 일을 행하는 자들을 옳다 하느니라

(딤전 6:4) 그는 교만하여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 언쟁을 좋아하는 자니 이로써 투기와 분쟁과 비방과 악한 생각이 나며

고후10:5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대항하는 온갖 교만한 생각들을 물리쳐, 모든 생각들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시킵니다.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지존하시고 창대하시고 강하고 능하시고 뛰어나신 엘 엘로하의 하나님이시여 오늘도 그 크신 얼굴로 낮은 곳에서 나를 바라봐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맛있는 식사와 마실 것을 주시고 뉘일 공간을 주심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교만하여져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질까 조심할 수 있도록 하시옵소서.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게 하시옵소서.

여호와께서는 내 모든 것을 감찰하시며 꿰뚫어보시고 나를 낯낯히 파헤치시며 그 모든 논리와 견고한 진과 논리와 사상에는 하나님이 있으십니다.

악인이 되지 않게 하시고 지존하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과 죄를 싫어하는 마음을 주시옵소서.

주여 주께서 나를 상실한 그 마음대로 그대로 내버려두지 마시옵소서.

항상 주께서 나를 감찰하여 주시매 나를 주님의 거룩한 철로에 예수 그리스도의 기차를 탈 수 있도록 주님께서 항상 신경써 주실 것을 믿습니다.

나를 버리지 마시옵소서.

모든 나의 악독을 가져가 주시옵소서.

내가 교만하여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 언쟁을 좋아했습니다. 말싸움과 분쟁 투기 비방과 악한 생각이 나서 남을 망가뜨리고 부서지고 마음을 부수고 상처주기를 버리고 하나님과 씨름하는 자로 바로 세우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모든 죄에서 나를 구원하시옵시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대항하는 모든 온갖 교만한 생각들을 물리치사,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복종케 될지니 아멘 영광 할렐루야 주님 이 땅에 오시옵소서, 속히 오시옵소서.

주님의 사랑으로 행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연단하시옵소서.

시험을 기쁘게 견디고 인내하고 사랑의 열매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하시옵소서

거짓 사랑을 즐기지 아니하고 항상 주님의 진정한 사랑을 행할 수 있도록 예수님 도와주시옵소서.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물 한잔 드리고 주님의 제자로 바로 세워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적용과 결단 †

거짓 사랑을 버리고 진짜 사랑을 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사랑의 말씀을 외우고 내 입술로 읆조릴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교만과 악독을 버릴 수 있도록 주님께서 말씀과 기도로 인격적으로 오늘 하루 또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적용합니다. 결단합니다. 아멘.

· 찬양 †

[새찬송가] 563장 예수 사랑하심은

블로그 이미지

잉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