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nts.godpeople.com/p/72998

언제나 입술의 파수꾼을 통과한 후에 말하는 법을 훈련해야 한다

“입술을 크게 벌린다”는 ‘생각나는 대로, 보고 듣는 대로 말하는 것’이다. 입술을 닫아야 한다. 언제나 입술의 파수꾼을 통과한 후에 말하는 법을 훈련해야 한다. 해야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을 분별하는 것이 경건 훈련이다. 그래서 경건한 사람인지 아닌지는 말로 증명된다.성령께 요청하여 훈련, 또 훈련하자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라는 말이 있다. 말의 힘을 알게 한다. 말은 그 사람의 성품이고, 인격이며, 믿음이다. 믿음만큼 말하게 된다. 속에 있는 것이 입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나는 오늘도 성령 하나님의 입이 되길 결정한다. 사람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친절한 말, 지지의 말, 믿음의 말을 할 것이다. “주여! 오늘도 제 입을 드립니다! 내 입이 주의 입이 되게 하셔서 저를 사용하십시오. 절망이 있는 곳에 소망을, 어둠이 있는 곳에 빛을 비추게 하옵소서!”

  • 왕의 지혜, 홍성건 김미진

† 말씀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하여 복록을 누리거니와 마음이 궤사한 자는 강포를 당하느니라 입을 지키는 자는 자기의 생명을 보전하나 입술을 크게 벌리는 자에게는 멸망이 오느니라

  • 잠언 13:2~3

† 내게 주신 칼럼

https://www.cup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2352

성경에서 말하는 파수꾼은 뭘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든든한 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통합) 장향희 목사님 컬럼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파수꾼이란?

파수꾼의 사명(겔 3:16~21)

사람은 3번 태어난다는 말을 합니다.

첫째는 부모 뱃속에서 태어납니다. 즉, 육체적 탄생입니다.

둘째는 영적탄생입니다. 즉, 성령으로 거듭남을 말합니다.

셋째는 사명적 탄생입니다. 거듭난 성도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일이 있습니다. 그것이 사명입니다. 사명을 깨닫지 않고는 큰 인물이 될 수 없고, 사명의 발견 없이 큰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에스겔이 바벨론의 그 발 강가 포로촌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환상을 통해 자신이 감당해야 할 민족적인 사명을 발견하게 된 말씀이 기록되어있습니다. 그 사명이 파수꾼의 사명인 것입니다.

◈ 성도는 어떤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까?.

1. 파수꾼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1. 성경을 보면, 파수꾼이란 말이 선지자에게 여러 번 사용되었습니다.(사 56:10, 렘 6:17, 호 9:8)

2) 파수꾼은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특별히 파수꾼은 성벽 위나 산꼭대기 혹은 특별히 고안된 망대 위에 배치되어서 적이 다가오는가를 살펴보아야 했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됐습니다.

◈ 어떤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까?

1) 자신을 지켜야 할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다.(고후 7:1,빌 2:12, 고전 9:27)

2) 영적으로 가족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다.(눅16:28, 행 16:31)

① 아브라함의 조카 롯은 가족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롯의 두 사위는 유황불의 저주를 받았고, 그의 아내는 소금기둥이 되었습니다.(창 19:26)

––성도는 항상 성전 안에 거해야 합니다.

––성경에 보면 성전을 귀하게 여기고, 성전에서 기도하고, 성전을 향했다는 말씀이 여러 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② 기생 라합은 가족과 함께 붉은 줄을 내걸어서 여리고성이 무너질 때 구원 받았습니다.(수 6:22~24)

③ 노아의 여덟 식구도 모두 방주 안에 들어와서 구원받았습니다.(창 7:1)

3) 교회의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다.

①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고전 12:12)

② 교회는 주님께서 자기 피로 사셨습니다.(행 20:28)

③ 교회는 구원의 방주입니다.

④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하면 형통의 축복이 옵니다.(시 122:6) 교회를 사랑하는 것이 주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⑤ 교회를 섬겨야 하는데 어떤 자세로 섬겨야 합니까?

ⅰ) 청지기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청지기는 주인이 하나님이십니다.

––청지기는 주인의 뜻을 따라 일해야 합니다.

––청지기는 이익을 주인에게 돌려야 합니다.

ⅱ) 하나님의 자녀 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을 닮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잘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위해 충성해야 합니다.

ⅲ) 기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단 6:10, 약 1:5~8)

ⅳ) 전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딤후 4:1~5)

ⅴ) 봉사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주신대로 겸손하게 해야 합니다.

––나의 일처럼 은밀하게 해야 합니다.

––기쁨으로 해야 합니다.

––감사함으로 자원해서 해야 합니다.

––아론과 훌처럼 주의 종의 양손을 들어주는 자세로 봉사해야 합니다.

https://blog.naver.com/gginy777/220555677549

출 17장 8절~16절 여호와 닛시

 

팔 아픈 모세의 팔을 들어주는 아론과 훌

모세가 팔 아팠는데 아론과 훌이 팔을 들어주었습니다.

모세가 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 닛시 (여호와는 나의 깃발-승리) 라고 했습니다.(15절)

†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내가 나의 입술로 주를 찬양하오니 주의 계명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내가 주를 찬양하오니 항상 깨어있게 하시옵소서. 방심하지 않게 하소서. 먼저 나를 지켜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영적으로 가족을 지키게 하소서. 성전을 지키고 교회를 지키는 파수꾼이 되게 하소서. 청지기의 자세를 가지게 하소서, 내 모든 것의 주인은 여호와 닛시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주인이십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일합니다. 하나님께 이익을 드립니다. 하나님의 자녀 된 자세를 가져야합니다. 아버지를 닮아야 합니다. 뜻을 잘 알야합니다. 충성해야합니다. 기도하는 자세, 전도하는자세, 봉사하는 자세. 주신대로 겸손하게 합니다. 나의 일처럼 은밀하게 합니다. 기쁨으로 행해야합니다. 감사함으로 자원합니다. 주의 종을 양손으로 들어주는 자세로 봉사해야합니다. 여호와 닛시의 하나님이시여 나의 승리되시는 하나님 오늘도 주의 계명을 내가 조곤조곤히 읆조리오니 나를 지켜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적용과 결단

주님 우리 입술에 주인이 내가 아님을 알고 입술에 파수꾼을 세워 주님의 말을 하게 하여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쉽게 내뱉는 말에 어떤 열매가 맺게 될지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훈련되길 원합니다.

입술 뿐만 아니라 내 모든 지체의 주인이 나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임을 인정하고 예수님께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세요.

내 모든 지체에 파수꾼을 주어 실족하거든 찍어내려주세요. 지옥에 떨어지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쉽게 내뱉고 행동하는 내 행위를 죽이시어 무겁고 거룩한 하나님의 행위를 닮아 본 받을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자녀됨을 허락하심에 무한한 영광과 감사와 기도와 모든 염려를 버리고 주님 앞으로 나아갑니다.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언행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항상 동역해주시는 형제 자매님들 오늘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유케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적용과 결단 드립니다.

아멘.

블로그 이미지

잉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