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노래를 부를 때 호흡을 뱉는 것만 신경쓰는 매우 협소한 시야를 가졌었다...
왜? 가수들이 나에게 소리를 전달하는 방법이
호흡을 뱉음으로 나에게 전달 되어서 내가 착각 한 것이다..
잘 뱉기만 하면 되겠구나...라고 착각했다..
듣는 입장에서는 호흡을 뱉는 행위 밖에 못느끼는...
정보가 편중되어있다.. 우리는 상대의 아웃풋을 인풋 하게 되는 것이다..
1) 상대의 아웃풋 -> 나의 인풋 -> 나의 아웃풋(노래를 느낌)
의 프로세스가 아니라. 현실은
2) 상대의 인풋 -> 상대의 아웃풋 -> 나의 인풋 -> 나의 아웃풋 의 프로세스로 생각해야
노래가 빨리 늘 것이다...
1번만 봐도 인풋-아웃풋 구조에서... 하나가 결여되어있지 않은가....
그게 결국 우리가 원하는 것... 우리가 모르는 것이다...
고수들은 인풋을 어떻게 하는가 이걸 안알려주더라...
그래서 뱉을때 어떻게 해야되고.. 배를 댕기고 척추기립근을 세워서.... 별 지랄을 다했었다... 그러니 안 늘지.....
뱉을때의 신경쓰는 것 만큼 숨 쉴때 신경을 써줘야한다...
코로 숨쉰다.. 이것만 알고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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